반응형

누군가는 정말 좋아하고, 누군가는 데코레이션으로만 좋아하고 먹지 않는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푸드라는 걸 알고 계신가요? 브로콜리는 정말 몸에 좋고 영양분이 많습니다.

 

브로콜리의 주 생산국은 중국, 인도,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입니다.  이런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주요 영양성분은 비타민 C,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뿐만 아니라 섬유질, 셀레늄, 루테인이 다량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엽산, 철분, 비타민 A의 함량도 높습니다.

 

그럼 브로콜리가 어디에 좋은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암 예방 효과

브로콜리에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암세포를 없애는 것을 담당하고, 시니그린은 암을 죽이는 영양소 입니다. 특히 시니그린의 경우 위와 장의 전암 세포들이 자연스럽게 죽도록 촉진합니다. 그리고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인후암, 폐암 및 구강암, 여성 유방암, 남성 전립선 압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심혈관 건강 효과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의 경우 몸의 철분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해 태야의 기형을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도 예방합니다. 특히 브로콜린의 엽산의 경우 호모시스테인의 수치를 낮춰서 심근 경색, 부정맥,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특히 도움이 되며,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3. 소화 촉진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B 복합체는 효소를 생성합니다. 이 효수 중에 펩신은 음식의 소화를 돕습니다. 브로콜린에는 많은 섬유질이 들어 있는데 이로 인해 장운동을 돕고, 노폐물을 제거하여 장내 독서를 제거하고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4. 우을증과 불안 완화

브로콜리는 포만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도파민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을 완하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마그네슘과 칼슘은 수면 주기 조절 및 불면증 예방, 신경 및 근육 이완, 심박 수 조절, 전반적인 에너지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체액 저류 예방

브로콜리의 칼륨 덕분에 소금을 과다하게 섭취해서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수종, 고혈압, 비만이라면 식사 때마다 브로콜리를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관절통 완화

브로콜리의 경우 칼륨과 글루타싸이온 함량 덕에 관절 속에 축적되어 있는 혈정을 제거하며, 관절염이 있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7. 갑상선 조절

브로콜리 같은 배춧과 채소들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섭취할 것이 권장됩니다. 반면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치를 너무 낮추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를 드실 때에는 끓는 물처럼 높은 온도에서 파괴되는 피토케미컬과 영양소를 잃지 않도록 3~6분간 쪄서 먹는 것이 좋고, 올리브유와 마늘로 양념해서 먹으면 더 건강한 요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