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는 영양가가 높은 영양간식으로 요즘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의 단맛과 쉽게 껍질을 벗겨 먹을 수 있는 간편함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되며 미용과 건강에도 좋다는 것을 많이 알고 계십니다. 이런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혈관 건강에 좋아요.

바나나는 정상적인 혈압과 심장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미네날인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중간 크기 바나나에는 무려 400mg 이상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바나나를 먹게 되면 고혈압 및 동맥 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 있는 시토스테롤, 캄페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같은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소화를 도와요.

중간 크기의 바나나의 경우 약 3g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의 경우 소화의 속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을 당분으로 전환하고 소화가정 중에 당분을 방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서 2개월 동안 매일 2개의 바나나를 먹으니 비피도 박테리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위장 문제를 줄이고 배변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운동능력 향상

테니스 선수들이 잠깜 쉬는 시간에 바나나를 먹는 영상을 보셨나요? 바나나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저혈당 탄수화물이 잘 혼합되어 있어서 운동선수들이 좋아하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바나나를 15분마다 3시간 동안 절반씩 먹었을 때 스포츠 음료를 마신 것과 마찬가지로 에너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의 칼륨 함량은 바나나 섭취 후 근육 경련을 많이 줄어들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