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파가 몸에 좋다는 것은 널리 소문이 났습니다. 각종 요리에도 양파가 빠지면 아쉬울 만큼 양파를 많이 먹는데요. 지금까지 밝혀진 양파의 효능만 해도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혈압 강하, 신경통 완화, 해독, 피부미용, 소염작용, 콜레스테롤 균형, 혈전 생성 방지 등 수많은 효능이 밝혀졌습니다. 

 

일본  사이토요시미 박사팀에서 연구한 바에 따르면 당뇨 환자들에게 4주간 양파를 복용시켜 보니 환자들 식후 혈당 수치가 39% 감소했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양파는 생으로 먹으면 살짝 매우면서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볶으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해지고 매운맛이 줄어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파를 먹을 때는 그냥 음식보다 양파즙으로 먹는다면 매일 간편하게 적정량의 양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양파즙의 경우 가격이나 양파의 종류보다 제조 방식이 더 중요합니다. 제조방법에 따른 영양분 함량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제조 방식으로는 물에 달이는 물 달임 방식, 통째로 갈아내는 전체식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이중 대부분 양파즙이 만들어지는 방법은 물 달임 방식입니다. 뜨거운 물에 장시간 우려낸 뒤에 건더기를 버리고 물만 취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의 경우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부난 추출할 수 있으므로 물에 녹지 않은 불용성 영양소는 양파 건더기에 남아 있고 버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통째로 갈아서 만든 ㅊ제품이 좁습니다. 전체식 양파즙은 껍질부터 속 알맹이까지, 양파 전체를 통째로 갈아서 만드는데, 이 방식은 양파를 통째로 씹어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연히 물에 녹는 것보다는 더 많은 영양분이 포함되게 됩니다.

 

양파는 정말 효능이 많은 채소인 만큼, 영양분이 많이 포함된 방식으로 만들어진 양파즙을 섭취하여, 우리의 몸을 더 건강하게 지켜보는 것이 어떨까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